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성큼, 성큼" 두번째 발자국! - 특강 자료 및 2주년 영상 공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1. 6. 00:42
안녕하세요.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출판홍보국 차장을 맡고 있는 김효진입니다.

지난 11월 3일 토요일,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기념식은 안병우 협회장님 인사말, 한국기록관리학회 정연경 회장님의 축사, 2주년 기념 영상 상영, 이상민 박사님의 특강, 후원 경매, 시상식, 뒷풀이의 순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더 많이 모시고 더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야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하여 기념식 내용 중에 여러분과 공유할 수 있는 내용들을 최대한 나누고자 합니다.


1. 특강 자료

이상민 박사님께서 "2012 ICA총회 보고 - 변화하는 환경속의 전문직의 변화" 라는 주제로 특강을 해주셨습니다.

특강 자료를 널리 공유하고 토론하는 기회를 갖게 해달라는 이상민 박사님의 요청이 있어 해당 특강자료를 공개합니다.

많이 보아주시구요, 내용에 궁금한 사항 등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페이스북, 협회메일 등으로 보내주시면 취합하여 이상민 박사님께 전달하여 피드백을 요청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연락을 통한 질문도 받으실 것입니다.

 
(파일 형식만 다른 같은 파일입니다.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2. 2주년 영상

2주년 영상입니다. 

원래 의도는 우리 협회 창립의 밑거름이 되었던 2010년 기록현안 공동대책위원회로부터 2012년 현재까지의 모습을 전부 담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수집되는 사진이 많아지고, 사진이 보이는 시간을 최대한 늘려잡다보니 분량이 많이 늘어나버린 관계로 1부 - 기록人 추억편 #1, 2부-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2 로 나눠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1부는 기념식이 시작되기 전에 오프닝 격으로 2, 3회 정도 반복재생하려하였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생겨 1회 밖에 재생을 못해서 많은 분들이 보지 못하셨고

2부는 협회장님, 정연경 회장님 두분의 인사말, 축사 이후에 상영되어 다행히도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보셨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해두었구요, '전체화면 보기' 버튼을 누르거나 해상도 설정 탭에서 1080p를 선택해주시면 큰 화면,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기록人 추억편 #1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2

 




3. 기념식 사진

더불어 기념식 사진들을 공개합니다. 제가 사진을 찍었는데요, 망친 사진들이 많이 있어 35장 정도만 공개하겠습니다. 후보정을 하여 살릴 수 있는 사진은 더 살려보구요, 아니면 더 취합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열일을 제쳐두고 기념식에 찾아주신 회원 여러분 감사드리구요,

오진 못하셨더라도 각자의 자리에서 응원해주시는 여러분 감사합니다.

내년엔 좀 더 잘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