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록관리혁신추진단 내 공공기록관리혁신팀 추천 안내]
한국기록전문가협회에서는 지난 2월 13일 국가기록원으로부터 '국가기록관리혁신추진단 내 공공기록관리혁신팀' 추천 의뢰를 받았습니다. 이에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운영위원회는 추천 의뢰 회신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하여 위 사안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고 추천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어 회원 여러분의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1. 추천기간 : 2018년 2월 14일(수) ~ 20(화) 18:00
* 2/27~28 국가기록관리 혁신추진단 워크숍 진행예정으로 추천기간이 짧은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 추천대상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회원으로서 재직중인 공공분야 기록물관리전문요원
3. 추천분야 (8개 과제)
(1) 국가기록평가제도의 재설계 (평가정책, 기록 처분동결제도 등)
(2) 기록관 기록관리 기반 강화
(기록관 역할과 기능, 조직 인력 배치기준, 정부산하 공공기관 및 대학 기록관리 기반 강화 등)
(3) 지방기록관리의 정상화
(4) 헌법기록물관리기관의 기록관리 강화
(5) 기록전문직의 윤리와 전문성 강화 (윤리강화, 전문성 강화)
(6) 기록 및 메타데이터 관리의 연속성 효율성 확보 (메타데이터 관리, 분류체계의 재설계 등)
(7) 전자기록 장기보존 정책 수립 및 이행 (장기보존 기본 정책 등)
(8) 기록정보 공개의 체계화와 서비스 개선 (기록공개 제도 개선, 기록정보 서비스 강화 등)
※ 세부과제 등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관리 혁신TF 최종보고서를 통해 확인 가능
(국가기록원 공개 예정)
4. 추천방식
- 이메일 추천 : karma@archivists.or.kr로 전송
- 추천방식 : 이름, 소속, 연락처, 추천분야, 추천 사유, 피추천자의 간단한 경력 기재
※ 추천 시, 피추천자의 동의가 있어야 함.
5. 추천자 확정 : 2018년 2월 21일(수) 또는 22일(목) 개별 통보
* 한국기록전문가협회 운영위원회 논의를 통하여 최종 확정 예정
※ 공공기록관리혁신팀 선정의 권한은 국가기록원에 있으며, 협회 추천자가 최종 혁신팀에서 참여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국가기록관리혁신추진단 조직구조
* 공공기록관리혁신팀의 역할
□ 공공기록관리혁신팀은 국가기록관리혁신 TF에서 제안 받은 혁신과제의 실행방안을 도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2월 ~ 6월까지 활동할 예정임
- 2월 27일 ~ 28일 국가기록관리 혁신추진단 워크숍 진행 예정
□ 현 소속 기관의 업무 수행과 더불어 추가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공공기록관리혁신팀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
□ 업무내용 :
● 혁신과제(8대)별 이행방안 수립
● [국가기록원] 과제별 주관 부서 업무 담당자 지정 후 운영
● [외부전문가] 과제별 이행방안 협의·검토 및 의견 개진
- 기록관리 현장의 과제별 쟁점사항 논의 및 이행방안 반영
- 과제별 워킹그룹으로 이행방안(안) 작성, 내외 검토를 거쳐 최종안 확정
- 서면. 온라인 회의 및 상시 정기(1~2주) 모임을 통해 신속한 피드백과 수시 의견교류 추진
* 문의 : 02-747-7268 / karma@archivist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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