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Korea Association of Records Managers and Archivists

NOTICE/공지사항

2015년 기록학 예비학교 안내

사단법인 한국기록전문가협회 2015. 1. 23. 11:37



Q: 기록학 예비학교란 무엇인가?
A: 기록학 대학원 및 교육원 입학예정자들을 대상으로 기록학계에 정식으로 입문하기 전 기록학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과 자세를 고민하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예비학교를 통해 향후 기록학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예비학교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A: 이번 예비학교에서는 대학원을 졸업하고 취업한 선배와의 대화, 공공영역과 민간영역에서 기록관리를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이 '기록관리를 시작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짧은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 참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기록학 예비학교에 참가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참가신청]을 클릭하시어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단 이때 협회 가입을 원하신다면 아래 첨부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협회비와 참가비를 함께 입금해 주시면 되고, 회원가입을 안하시는 경우는 참가비만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작성한 가입신청서는 karma@archivists.or.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서 궁금하신 것들에 대한 질문도 꼭~ 남겨주세요.

A: 신청기간은 2015년 1월 23일(금) ~ 2월 3일(화)까지입니다.


* 사전 회원가입 필요, 현장 회원가입시 혜택 적용 없음

   # 참가비 및 협회비 납부 계좌 : 우리은행 1006-801-359050 한국기록전문가협회
   # 입금을 하실때는 꼭! "예비 XXX"으로 입금바랍니다.


Q: 누구나 신청가능한가요?
A: 기록학 예비학교는 2015년도 1학기 대학원 및 교육원 입학예정자 및 2014년도 후기 입학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기록관리에 관심있는 예비 기록인들도 참가신청 가능합니다.

Q: 그런데 언제 어디서 하나요?
A: 2015년 2월 7일(토) 오후 2시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박물관) 지하1층에서 기록학 예비학교가 열립니다.